뉴스

봄철 에는 알레르기 비염 을 어떻게 치료 합 니까?
출시 시간: 2021-03-02 11:05:33  조회수: 8

알레르기 비염 (AR) 은 일종 의 코 점막 만 성 염증 성 질병 으로 알레르기 개인 이 변 응 원 을 접촉 한 후에 IgE 가 주도 한다.조직 아민 방출 과 다양한 면역 활성 세포 와 세포 인자 가 특징 이다.코 가 가 렵 고 재채기 가 나 고 분비 가 많 으 며 코 점막 이 붓 는 것 이 특징 이다.알레르기 비염 은 심각 한 질병 은 아니 지만 환자 의 일상생활, 학습 과 업무 효율 에 영향 을 주 고 무 거 운 경제적 부담 을 준다.기관지 천식, 비 두 염, 비 식육, 중이염 을 유발 하거나 알레르기 결막염 과 동시에 발생 할 수 있다.

알레르기 비염 은 유전자 와 환경 이 서로 작용 하여 발생 하 는 여러 가지 요인 으로 발생 하 는 질병 이다.유전자 연구 에 따 르 면 변이 성 비염 은 복잡 한 다 유전자 유전 병 으로 환경 요인 은 인류 생존 환경 에 존재 하 는 각종 변이 원 을 말한다.

20191214152287968796.png

유전 적 요인
알레르기성 질병 은 만 성적 인 발전 과정 으로 유전 과 관련 이 있다.임상 적 으로 볼 때 알레르기 비염 환 자 는 뚜렷 한 가족 사 를 가지 고 있다.또 이 같은 유전 적 현상 은 쌍 수 정 된 쌍둥이 에 비해 더욱 두 드 러 지 며, 특정 유전 자 를 가 진 아이 에 게 는 민감 할 수 있다.
환경 요소
공기 오염, 실외 오염 은 주로 자동차 와 공기 오염 성분, 예 를 들 어 오존, 질소 산화물 과 이산 화 황 등 이다.실내 오염 은 주로 포름알데히드, 톨루엔 등 이 있다.
감염 요인 인 과민 성 질환 의 증 가 는 전염병 감소 의 결과 다.그 이론 적 기 초 는 T 감염 이 세균 이나 세균 에 의 해 활성화 되 고 1 형 세포의 반응 을 자극 하여 Th 2 반응 을 억제 하고 알레르기 질환 과 천식 발생 률 을 낮 춘 다 는 것 이다.또 바이러스 감염 도 비슷 한 효 과 를 낼 수 있다 고 보도 했다.
역학
알레르기 비염 은 흔히 볼 수 있 는 만 성 호흡 기 염증 으로 그 발 병 률 이 세계 적 으로 높 은 수준 을 유지 하고 있다.병력 은 대부분 아동 과 청장년 으로 남녀 간 에 현저 한 차이 가 없다.세계 보건 기구 가 최근 에 발표 한 데이터 에 따 르 면 전 세계 에서 약 5 억 명 이 이 병 을 앓 고 있 는데 그 중에서 서유럽, 북유럽, 북 미 등 선진 지역 의 발 병 률 이 가장 높 고 보통 12 ~ 30% 사이 에 있다.19 세기 와 20 세기 초 에 중국 에서 지역 유행 에 대한 보고 가 나 왔 는데 0.5% 에서 1.5% 까지 다양 했다.이미 발표 한 다 중 중심 역학 보고서 에 따 르 면 알레르기 비염 환자 의 천식 위험 은 무 비염 환자 의 3 ~ 5 배 에 달 하 는 것 으로 나 타 났 다.

전형 적 인 증상
평년 성 변성 비염
병 이 오래 걸 려 9 개 월 이상 지속 된다.방 안의 오래된 알레르기 는 원래 알레르기 반응 을 일 으 킬 수 있다.1 년 중 증상 의 심각 성 은 다르다.재 채 기 는 일종 의 반사 적 인 동작 으로 발작 을 일 으 키 는 것 으로 나타 나 는데 한 번 에 몇 십 번 이 고 아침, 저녁 에 알레르기 원인 을 접 한 후에 나타난다.코 는 맑 은 물 과 콧물 이 많이 나 오 는 특징 적 인 표현 이다.
계절 성 변성 비염  
꽃가루 의 계절 이 되면 발병 계절 이 거의 같다.코 가 가 려 운 것 은 코 점막 을 자극 하여 신경 말초 이후 부분 적 으로 나타 나 는 특수 한 느낌 이다.계절 성 비염 은 눈 간 지 러 움, 귀 간 지 러 움, 목 간 지 러 움 등 을 동반 할 수 있 고 코막힘 정도 가 다 르 며 간헐 성 또는 지속 성, 일방, 양쪽 또는 양쪽 이 번갈아 발생 한다.코 는 맑 은 물 과 콧물 이 많이 나 오 는 특징 적 인 표현 이다.

알레르기 비염 예방 은 체질 과 환경 요인 두 가지 측면 에서 고려 해 야 한다.
먼저 자신의 체질 이다. 자신의 체질 은 먼저 면역 상태 에 현저 한 변화 가 생기 는 것 을 피해 야 한다. 예 를 들 어 독 감, 전염병, 과로 또는 영양 불량 등 은 모두 면역 계통 의 변화 가 발생 할 수 있다. 이런 상황 에서 면역 문란 이 발생 하고 알레르기 비염 에 걸 릴 위험 이 증가한다.
둘 째 는 환경 요인 이다.알레르기 가 가득 한 밀폐 공간 에 오래 있 으 면 먼지, 진드기, 버들개지 가 집에 있 는 것 보다 많 고 알레르기 질환 에 걸 릴 위험 이 커진다. 어떤 환 자 는 애완동물 을 장기간 키 우 고 공기 중 동물 의 털 이 많아 알레르기 질환 을 일 으 킬 수 있다.알레르기성 비염 을 유발 하 다.

微信图片_20210110223042.jpg

따라서 알레르기 비염 을 예방 하기 위해 서 는 이 두 가지 측면 에서 출발 하여 자체 면역 체계 와 환경 요인 을 조절 하여 알레르기 비염 을 예방 해 야 한다
첫째, 외출 할 때 마스크 를 착용 한다.PM 2.5 를 방지 할 수 있 는 마스크 를 착용 하 는 것 이 좋다.아이 리 테 크 놀 로 지 에서 생산 되 는 스마트 전기 마스크 는 4 층 활성탄 여과 과 kn95 등급 기준 을 적용 해 전기 송풍 이 답답 하지 않다.실리카겔 은 얼굴 에 편 하 게 붙 이 고 360 도 전방위 보호 한다.
그 다음 에 장기 적 으로 청결 하고 통풍 을 해 야 한다.실내 에서 공기 청정 기 를 사용 하 세 요.사랑 기술 이 생산 하 는 스마트 재떨이 정화 기, 휴대용 충전 방식, 휴대용 소형 공기 청정 기, 중고 담배, 먼지, PM 2.5 를 정화 할 수 있 습 니 다.
셋째, 꽃가루 가 심 한 환 자 는 봄, 가을 에 외출 하지 않 는 것 이 좋다.외출 시 에는 방 호 력 이 좋 은 스마트 전동 마스크 를 착용 하 세 요.


너무 이른: 겨울철 에는 실내 공기의 질 을 어...

다음 것: 나는 당신이 일년 내내 마스크를 착...